4월 4일 - 몇 살까지 살고 싶으십니까?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주중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4월 4일 - 몇 살까지 살고 싶으십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4-06 13:30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몇 살까지 살고 싶으십니까?

본문 : 열왕기하 23장 15절 ~ 20절


  요시야는 남유다의 17대 왕으로서 8살에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16세에 여호와를 온전히 따르는 말씀과 기도의 왕이 됩니다. 20살에는 종교개혁을 일으키며 모든 우상과 제단들을 제거합니다. 26살 때 성전을 정결하게 하고, 성전보수를 시작합니다. 39살 때 므깃도에서 이집트의 바로느고의 전쟁에서 죽습니다. 오늘 본문은 요시야가 20살에 종교개혁을 일으키던 중에 있던 일입니다. 요시야는 예루살렘에서부터 모든 우상과 우상의 제단을 없애고 우상을 섬기는 선지자와 제사장들을 다 죽입니다. 그리고 북이스라엘의 벧엘로 올라가 여로보암이 세운 벧엘의 금송아지와 제단을 훼파합니다. 벧엘 제단을 훼파하고 주변의 묻힌 바알과 아세라 제사장들의 묘를 파헤치고 그들의 유골을 가루로 만들어 벧엘 제단에 뿌립니다. 그러던 중에 요시야의 눈에 한 산소의 비석이 들어왔습니다. 요시야가 그 비석에 대해 묻자, 옛날 하나님의 사람이 했던 자신에 대한 예언을 들려줍니다. 그렇게 해서 벧엘의 선지자들과 제사장들의 묘가 파묘당할 때 그 늙은 벧엘의 선지자의 묘만은 보전되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죽음이란 무엇입니까? 장로교 신앙교리집인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이 답을 줍니다. 문 37. ‘믿는 자들이 죽을 때에 그리스도에게 받는 유익이 무엇인가?’ 답. ‘믿는 자들이 죽을 때 그 영혼이 완전히 거룩하게 되고, 즉시 영광중에 들어가며, 몸은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부활 때까지 무덤에서 쉬게 된다.’ 영혼과 육체의 분리가 죽음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몇 살이나 살고 싶으십니까? 100세 시대가 되었다고들 하지만 실제로 100세가 넘게 살고 싶은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의 말년이 얼마나 비참할지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류과학이 발전할수록 하나님의 말씀이 사실로 증명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하버드대 유전학 교수인 데이브디 A. 싱클레어는 ‘노화는 질병이고 치료의 대상’이라고 말합니다.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리처드 파인먼 교수도 말합니다. ‘지금까지 생물학에서 죽음의 불가피성을 시사하는 그 무엇도 발견되지 않았다.’ 굉장히 성경적인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셨을 때 죽는 존재로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우리 유전자는 노화를 일으키도록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세포가 서서히 죽어가게끔 만들어지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노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바로 죄 때문입니다. 죄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활은 무엇입니까?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 38번이 답해줍니다. 문 38. ‘믿는 자들이 부활할 때 그리스도에게 받는 유익이 무엇인가?’ 답. ‘믿는 자들이 부활할 때에 영광중에 다시 살아나서 심판 날에 공개적으로 인정되고, 무죄판결을 받으며, 영원토록 하나님을 흡족하게 즐거워하므로 완전한 복을 누린다.’ 성경이 말하는 죽음은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는 것입니다. 영혼과 분리된 육체는 무덤으로 들어가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영혼은 바로 낙원으로 갑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은 사람들의 영혼은 바로 음부에 가서 고통을 당합니다. 그 상태로 있다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실 때 무덤 속에 있던 모든 육체가 부활합니다. 예수님을 믿은 사람의 육체는 부활하여 낙원에 있던 영혼과 결합돼 영원한 천국으로 들어갑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은 사람의 육체는 부활해 음부에 있던 영혼과 결합해 영원한 지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부활 후 우리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가?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님의 모습을 보면 그 이후에 이루어질 우리의 모습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부활 후 예수님의 몸에 여전히 창자국과 못자국이 있었습니다. 부활 후 우리의 몸은 이 땅의 몸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활하신 예수님을 제자들이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부활후 모습은 이 땅의 모습과 똑같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부활주일을 맞아 기억해야 할 3가지 말씀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성경 66권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변함없는 진리의 말씀입니다. 인류 과학이 발전하면 할수록 거기에 대한 증거들이 확실히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말씀을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두 번째, 죄의 결과는 죽음입니다! 인류는 죄의 결과로 죽음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오래 살다가 편히 죽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결과입니다. 적게 먹고, 육식을 줄이고, 땀을 흘리고, 몸을 차갑게 하고, 약간의 역경과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는 죽음 후 부활과 영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2021년 올 한해 이 3가지 말씀을 꼭 기억하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