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 백신? 예수님?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주중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3월 28일 - 백신? 예수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31 21:22 조회35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백신? 예수님?

본문 : 이사야 61장 1절 ~ 11절


  코로나19에 확진되면 어떤 일이 발생합니까? 고통스럽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시키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단절시키고, 인종차별과 혐오감 등 많은 피해를 일으키고, 경제까지도 무너뜨립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백신 외에는 없습니다.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같은 맥락의 질문을 합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까? 코로나19의 대응이 ’코로나 백신‘이라면 죄의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현재 세상에는 ’죄의 바이러스‘가 창궐해 있습니다. 이 죄의 바이러스는 코로나19와 마찬가지로 많은 폐해를 끼칩니다.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고,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과의 관계에 단절을 가져오고, 서로간의 시기, 질투 차별, 혐오를 가지게 하며, 우리 모두를 고생 고생하다가 죽음에 이르게 만들고, 땅과 자연까지도 피해를 입히고, 경제도 무너뜨리고, 사회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죄의 바이러스가 인류 전체를 죽여가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은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여호와께서 만드신 ’죄의 치료제‘를 맞는 일입니다. 그 치료제는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의 치료제를 만드시고 보급하는 일을 아들 예수님에게 맡기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보내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선택받은 가난한 사람, 마음이 상한 사람, 포로된 사람, 갇힌 사람, 슬퍼하는 사람들에게 보내셨습니다. 구원 받기 전 우리의 모습은 ‘굵은 베옷을 입고, 머리에 재를 뿌리고, 재위에 앉아서, 금식하며, 슬퍼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구원받은 후에는 ‘꽃으로 만든 면류관을 쓰고, 기름을 바르고, 찬송의 옷을 입고 기뻐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3가지 사역으로 구원하셨습니다. ‘선포하는 사역, 가르치는 사역, 고치시는 사역’ 입니다. 예수님이 전하시는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구원받아 새사람이 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변화는 죽었던 심령이 살아나고 피폐한 마음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는 하나님의 제사장이 됩니다. 한마디로 예배드리는 예배자로 변화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물질적 부분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네 번째는 다윗과 맺은 ‘영원한 언약’을 맺어주시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기쁨과 즐거움이 넘쳐나게 됩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 합니까? 네! 맞으셔야 합니다. 그것도 빨리 맞으면 맞을수록 좋습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까? 네! 믿으셔야 합니다. 그것도 빨리 믿으면 믿을수록 좋습니다. 오늘은 교회력으로 2021년 ‘종려주일’입니다. 종려주일은 어린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는 예수님을 환영하는 날을 기념하는 주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대속의 죽으심을 이루시기 위해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는 것을 기뻐하는 주일입니다. 당신은 어쩌면 2천 년 전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그 일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고 반문 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상관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골고다 십자가 위에서 당신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당신, 마음이 상한 당신, 포로 된 당신, 갇혀 있는 당신, 슬픈 당신을 구원해 주시고, 고쳐주시고, 회복시켜 주시기 위해 당신을 위해 십자가를 지셨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심령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예배자가 되셨습니다. 물질의 복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셨습니다. 확실하고 영원한 은혜의 언약을 받은 사람이 되셨습니다. 슬퍼하는 당신의 인생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인생으로 변화되셨습니다. 만일 당신이 오늘 당신의 삶에, 당신의 가정에, 당신의 인생에 들어오시기를 원하시는 그 분께 마음의 문을 열고 영접하시면 말입니다. “볼찌어다. 내가 문 밖에서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계3:20) 당신을 구원하시고, 당신을 새롭게 하시고, 당신을 축복하시기를 바라시며 문을 두드리는 주님께 문을 열어드리십시오. 오늘 이 시간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