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 당신에게 기적이 필요합니다 > 생명의삶

본문 바로가기

    HOME > 섬김·나눔

 

 

교회소식

주중중보기도

교회앨범

행사영상

새가족소개

교회일정

생명의 삶

 


3월 14일 - 당신에게 기적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16 11:13 조회70회 댓글0건

본문

제목 : 당신에게 기적이 필요합니다.
본문 : 열왕기하 5장 1절 - 19절

  인생을 살아가면 우리 모두에게 감당하기 힘든 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일을 만날 때 우리는 그 문제를 해결해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해결해 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도와주신다면 말입니다. 왜 내 힘으로 해결하기 힘든 일을 해결해내야 하는가? 그래야 믿음의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이 그런 사람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람의 군대장관 ‘나아만 장군’입니다. 나아만 장군은 아람과 북이스라엘의 전쟁에서 북이스라엘의 가장 악한 왕 아합을 죽이고 승리한 사람입니다. 전쟁영웅인 나아만 장군의 인기가 어떠했겠습니까? 권력, 명예, 인기, 재물 등 모든 것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나병환자였습니다. 98%를 가졌지만 부족한 2% 때문에 불행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나아만이 자신의 병을 고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겠습니까? 백방으로 알아보고 애써 봐도 소용이 없던 어느 날 전쟁포로로 끌려온 이스라엘의 어린 소녀가 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자기 나라 북이스라엘의 수도인 사마리아에 가면 선지자 한 분이 계신데 그 분이라면 고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나아만은 즉시 아람 왕을 알현하여 추천서를 받고, 사마리아로 떠납니다. 나아만이 사마리아 왕궁에 도착합니다. ‘나아만의 병을 꼭 고쳐달라는’ 벤하닷의 편지를 본 요아스는 당혹스러워합니다. 이 소식을 들은 엘리사는 요아스 왕에게 사람을 보내 나아만을 자기에게 보내라고 합니다. 나아만은 엘리사가 있는 길갈로 가게 됩니다. 나아만이 어린 소녀의 말을 믿고 실로 먼 거리를 이동해 왔습니다. 다메섹에서 사마리아로, 사마리아에서 길갈로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뛰어넘어야 할 고비가 왔습니다. 나아만 자신을 대하는 선지자의 태도가 문제가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느라 수고했다는 말도, 마중도 없이 사람을 보내 “당신은 요단강으로 가서 7번 씻으라! 그러면 네 병이 나을 것이다!”라는 말만 전합니다.

   자존심 상하고 기분이 상한 나아만은 발걸음을 돌리며 분개하며 뒤돌아섭니다. 이런 나아만에게 종들이 간언합니다. “선지자가 어떤 큰일을 행하라고 했다면 주인님께서 마다하셨겠습니까? 하물며 요단강에 내려가서 7번 씻으라는 일을 뭐가 어렵다고 하지 않으십니까?” 나아만은 종들의 말에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가던 길을 돌이켜 요단강으로 가서 7번 들어갔다 나왔다 하며 씻고, 깨끗함을 받습니다. 이제까지 백방으로 노력해도 풀 수 없는 문제가 너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나병이 치유되는 순간 나아만은 큰 깨달음을 얻습니다. ‘이스라엘의 여호와 하나님이 살아계신 참 하나님이시구나!’ 나아만은 바로 엘리사에게 돌아와 “내가 이제 이스라엘 외에는 온 천하에 신이 없는 줄을 아나이다”라고 고백합니다. 육신의 병뿐만 아니라 영혼의 병도 함께 고친 것입니다. 나아만 장군은 엘리사 선지자에게 예물을 바칩니다. 하지만 엘리사는 그것을 단호히 거절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구원은 거저주시는 은혜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나아만은 이스라엘 길갈의 흙을 가득 싣고 에돔으로 갑니다. 이제부터 그 제단에서 여호와 하나님에게만 예배드리겠다고 선언하며 돌아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나사렛 회당에서 설교하실 때 이 나아만의 이야기를 인용하여 들려주십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고 배척했기 때문입니다. “또 선지자 엘리사 때에 이스라엘에 많은 나병환자가 있었으되, 그 중의 한 사람도 깨끗함을 얻지 못하고, 오직 수리아 사람 나아만 뿐이었느니라”(눅4:27) 예수님께서 나아만의 믿음에 대해 언급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불의함이 판을 치고, 도덕적 해이함과 정신적 질서가 무너지고, 영적인 부패가 만연한 이 시대에 우리가 나아만과 같은 신앙인이 되길 원하십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진정으로 깨닫기를 원하십니다. 구원의 기쁨이 매일 감사로 드러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진정한 예배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이 나아만의 이야기를 성경에 기록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려면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해결하지 못하는 절망하고 있는 그 문제가 무엇입니까? 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그 문제가 하나님의 도우심의 은혜의 역사로 반드시 해결되어야 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인지하십시오. 그 문제를 반드시 풀겠다고 결심하십시오. 그 문제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해결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액션을 취하십시오. 구하고, 찾고, 두드려서 당신을 향해 주어지는 기적을 경험하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파중앙교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73길 58(서계동)

TEL : 02-714-0041~3, 02-714-2051 FAX : 02-711-8166

Copyright © chungpa21.or.kr All rights reserved.